-
발목 인대 늘어났을때 치료방법직업 2019. 1. 28. 22:45
축구를 하거나 조깅 등을 할 때 발목을 접지르는 일은 누구나 살면서 한번쯤은 겪고 보았을 것입니다. 대부분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접지를 때마다 병원을 방문하여 진단 및 치료를 받을 필요까지는 없지만, 그 통증이 상당하여 참는 것이 어려운 부분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간혹가다가 제때 적절한 치료가 병행되지 않았을 때 발목의 관절이 만성적으로 안정되지 않거나 퇴행성 관절염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도 접지르는 부분만 지속적으로 접지르게 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이 되면 발목 인대가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부분을 신경써서 케어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인대는 우리의 신체의 어떠한 부분의 뼈와 가장 근접해 위치하고 있는 뼈를 이어주는 조직을 의미합니다.
대부분 관절에 자리를 잡고 있어 해당 부분이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어씨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인대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뼈 또는 관절이 유동함에 있어 고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와 더물어 발목 인대 늘어났을 때 증상으로 멍이 들거나, 부어오른다거나, 열이 발생한다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목 인대 늘어났을때 치료방법으로는 위에서 말했듯 적절한 휴식을 취해주면 일반적으로 상태가 좋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다가 차가운 얼음을 사용한 찜질을 해주는 것도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발목 인대가 늘어났을때 위와 같은 액션을 취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해당 부분에 무리가 갈 행동을 하게 된다면, 그 정도가 어느 정도 수준을 넘어섰을 경우에 시간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고 상태가 심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데미지를 입은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 감을 잡을 수가 없다면 일단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위에서 말했듯 해당 부분에 염증이 생겨 만성으로 발전하는 아주 좋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목 인대 늘어났을때 치료방법으로는 해당 부분에 무리가 가지 않는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부분을 지지해줄 수 있는 것을 설치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에 계속에서 무리가 가게 된다면 상황이 악화될 수 있고 만성화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발목 인대 늘어났을때 치료방법으로 부상이 있고나서 약 삼일 정도를 얼음을 사용하여 찜질을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염증이 만들어지는 것을 방해하고 고통도 줄여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일일 네번에서 여섯번 정도를 약 20분 정도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발목 인대 늘어났을때 치료방법으로 해당 부분을 다른 부위보다 높이 해주는 것이 좋고 압박 붕대로 고정을 해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직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눈 없애는 방법 민간요법 (0) 2019.01.29 무지외반증 수술 후기 통증 (0) 2019.01.29 상속세 계산 해보자 (0) 2019.01.28 기부금 소득공제 한도 얼마일까 (0) 2019.01.28 마그네슘 부작용 극단적인 경우 (0) 2019.01.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