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직업 2019. 1. 26. 03:58
고혈압은 동맥 혈관의 압력이 높아진 상황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고혈압이 나타날 수 있는 원인으로는 수많은 것들이 존재합니다. 신장 질환,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어떠한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했는지 체크가 된다면 치료를 하는데 있어서 한결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혈압은 가족력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연구에서 이러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표하고 있는데 디테일하게 어떤 유전자 때문인지는 아직 체크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고혈압은 생활 습관과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짠 음식을 좋아하거나, 살이 쪘다거나, 음주를 좋아한다거나 등 이러한 상황이 모두 고혈압으로 직결될 수 있는 것입니다. 현재 세계보건기구가 정한 고혈압 수치는 최고 140 최저 90입니다. 이 수치를 넘는 사람은 치료를 받는 것이 이롭다고 보고 있습니다.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은 그다지 없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고혈압인 사람이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하는 이유는 일상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어떠한 지장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여기서 우리가 인지해야 할 아주 위험한 사실은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조기에 죽을 수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이 없다가도 어느 순간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질환인 것입니다.
고혈압이 우리의 내장기관에 주는 데미지는 엄청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심장입니다. 어쩌면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사망의 요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의 심장은 혈관이라는 경로를 통해서 우리 신체의 각 부분에 피를 이동시킵니다. 그런데 혈압이 높으면 피가 이동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게 되고 그로 인하여 심장이 해야 할 업무량은 더욱 많아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다보면 해당 부분을 커버하는 벽이 점점 두꺼워지고 그러다보면 무리가 되어 정지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심장이 산소를 너무 심하게 소비를 하다보니 협심증이 생기기도 하고 이로 인하여 심근경색이 발생해서 사망에 이르기도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뇌입니다.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뒤통수를 만지는 사람들은 우리가 영화, 드라마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장면입니다.
이러한 고통은 고혈압이 심한 경우 발생하게 되는데, 좀 더 발전하면 혈관이 막히고 뇌출혈이 발생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는 신장입니다.
고혈압으로 인하여 죽게 되는 요인 중 약 10 percent 정도를 차지하는 부분으로 혈압 160 정도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신장이 데미지를 입어 분비되면 안될 단백질과 피가 오줌으로 배출되고 신부전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직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그네슘 부작용 극단적인 경우 (0) 2019.01.26 전기차 충전소 찾기 (0) 2019.01.26 근로소득세 자동계산기 진행 (0) 2019.01.25 방광염 병원어디로 가는지 (0) 2019.01.25 지방세 인터넷 납부 방법 (0) 2019.0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