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직업 2019. 1. 21. 07:49
복부비만은 말 그대로 배에 지방이 많이 쌓인 상태를 말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을 기준으로 할 때 남자는 90센치미터, 여자는 85센치미터를 넘을 때 복부비만이라고 부릅니다. 특히 내장에 지방이 쌓인 경우도 복부비만이라고 하는데, 이럴 경우에는 우리 건강에 이상 신호를 보낼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내장에 지방이 쌓이는 이유는 우리 신체가 노화되거나 식사를 과하게 하거나 운동을 하지 않거나 담배를 피거나 유전적인 요인이 작용하거나 등이 있습니다. 복부비만은 남자의 경우 결혼을 하기 전이나 후에, 여자는 폐경 이후에 주로 나타납니다.
내장에 쌓인 지방은 인슐린이 활동하는 것에 문제를 주고 염증이 생길 수 있는 물질을 증가시켜 이상지질혈증, 당뇨 등의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는 운동과 식사와 관련된 부분입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을 함에 있어서 평소에 운동을 하는 양은 감소하고 식사를 하는 양은 늘어났기 때문에 그렇게 소비되지 않은 energy가 지방으로 변환되어 우리의 배에 쌓이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쉽게 말해서 우리 몸에 남아 있는 에너지가 없도록 먹은 만큼 운동을 하거나, 아니면 적당한 양을 먹거나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운동과 같은 경우에는 보통 사람은 자신이 이끌어낼 수 있는 한계의 50 percent에서 80 percent 정도로 1일 30분에서 1시간 정도를 1주에 3일에서 5일 정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복부비만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와는 조금 다르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로 자신의 운동 한계의 50 percent에서 60 percent 정도로 하는 것이 좋고, 일주일 내내 하루도 빠짐없이 하는 것이 좋고 한번 하면 1시간 이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운동 부문과 더불어 식사를 하는 것에 있어도 변화를 주어야 합니다. 가장 먼저 마음을 먹어야 하는 것은, 빠른 시간 안에 체중을 감소시켜서 복부비만을 없애야겠다라는 마음은 없애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마음을 먹게 되면 사람이 조급해지고, 금방 지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결국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씩 조금씩 장기전으로 간다는 생각을 하고 마음을 편하게 먹어야 합니다.
복부비만 없애는 처방 4가지로 식사 습관을 바꿀 때는 평소에 먹던 양보다 줄이는데, 너무 급격하게 줄이면 안됩니다. 평소에 먹던 것처럼 삼시세끼는 다 챙기는데, 저녁에 먹는 식사를 평소에 먹는 것에서 30 percent 정도를 감소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저녁은 19시 이전에 먹는 것이 좋고 단백질로 구성된 식단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주와 같은 경우에는 끊는 것이 좋지만, 마셔야 한다면 과음을 하지 않는 것이 좋고 채소, 과일로 구성된 안주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직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방법 의무적으로 (0) 2019.01.21 여권발급 서류 떠나자 (0) 2019.01.21 현금영수증 카드 발급 방법 (0) 2019.01.19 전입신고 필요서류 필수 (0) 2019.01.19 장애인 혜택 여덟 개 (0) 2019.0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