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지대장 무료열람 정부24에서직업 2019. 1. 16. 19:48
토지대장은 땅이 위치하고 있는 곳, 땅을 구분하는 명목, 전체 넓이, 보유하고 있는 곳이 살고 있는 곳, 주민번호, 이름 등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문서로서 현재 토지의 상황이 어떠한지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으로 볼 때 등기소에서 보관하는, 권리에 대한 부분을 체크하고 있는 토지등기부등본과는 다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와 토지대장은 서로 품고 있는 내용이 항상 동일하게 유지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두 문서의 내용이 동일하지 않은 상태라면, 변경하지 않을 시 해당 땅에 대해 기타 등기를 진행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지 등기부등본에 기록한 등기 명의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토지대장과 일치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역시 변경을 하지 않을 경우 해당 땅에 대하여 기타 등기를 진행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러한 토지대장은 시, 군에서 케어하고 영구적으로 보관을 해야 할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토지대장은 지진, 홍수, 태풍과 같은 자연 현상으로 인한 재앙 등의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한 상황을 빼고는 외부로 운반하여 나가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토지대장에는 위에서 말한 것처럼 어느 곳에 위치하여 있는지 입력되어야 합니다. 또한 지목이 들어가야 하는데, 이것은 땅을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는지에 따라 구분을 해놓은 것을 의미합니다.
목장, 과수원, 밭, 논, 도로, 공원 등으로 구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와 더불어 토지대장에는 전체 넓이가 얼마나 되는지 기재되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유하고 있는 사람과 관련된 인적사항 역시 입력되어야 합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은 정부24라는 홈페이지에서 열람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게 되면 가장 먼저 검색창이 눈에 들어오게 되는데, 입력란에 토지대장 열람이라는 키워드를 입력한 후 검색을 해보도록 합니다.
그러면 출력되는 검색 결과에서 민원안내/신청 카테고리로 들어간 다음, 토지(임야)대장 열람이라는 메뉴의 가장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는 신청 버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토지대장 무료열람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이디를 통한, 혹은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이 필수적으로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를 해둔다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토지대장 무료열람을 진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는 양식이 나오게 되는데, 대상이 되는 땅이 있는 곳이 어디인지, 연혁 출력을 할 것인지, 일반인지 폐쇄인지, 특정 소유자가 있는지 등의 정보를 입력한 후 가장 아래 쪽에 있는 민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결과 값이 출력되게 되는데, 토지대장 무료열람을 하기 위하여 처리상태 란에 위치하고 있는 열람문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출력되는 토지대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비자발급 필요서류 (0) 2019.01.17 여성가족부 성희롱예방교육자료 받는 곳 (0) 2019.01.16 마그네슘 부족현상 꽤 많다 (0) 2019.01.16 택시운전 자격시험 기출문제 (0) 2019.01.15 노란우산공제 단점 세금 (0) 2019.01.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