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예약직업 2019. 10. 2. 16:11
집 안에 있는 텔레비젼, 빨래하는 기계, 냉장고, 여름에 실내 공기 온도, 습도를 컨트롤하는 기계 등이 오래되거나 고장 났을 때 어떤 방법으로 처리를 하십니까? 아파트 관리실에 가서 스티커를 구매한 후 버리시나요?
이렇게 폐가전제품을 버릴려면 최소 3천원에서 많게는 2만원이 되는 돈을 지출해야 합니다. 물건을 버리는 것인데도 돈을 내야 한다는게 아직까지도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그리고 버리는 위치까지 옮겨야 하는 에로사항도 존재합니다.
이러한 부분을 해소하기 위해서 나라에서는 7년전부터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service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몇 개의 지역에서 먼저 시행을 했는데, 그 결과가 매우 좋아 전국적으로 퍼져 진행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폐가전제품 무상수거가 된 것은 다시 가공하는 공장으로 이동되게 되고 재생산할 수 있는 부분들을 추출하여 새로운 상품을 만들게 됩니다. 서비스를 신청하는 사람은 버릴 때 발생하는 부대비용을 제거할 수 있고 나라는
이러한 부분들을 활용하여 다시 상품을 만들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service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1599에 0903으로 전화를 해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도 있고
온라인으로 진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service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 것은 위에서 언급한 텔레비전,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청기, 복사기, 식기세청기 등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service를 진행할 때 프린터, 컴퓨터, 핸드폰, 오디오 등은 무조건 위의 것들과 같이 배출해야지, 얘네만 신청을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서 포털에 폐가전제품 배출정보 시스템을 입력한 후 검색을 합니다.
사이트를 들어가면 바로 수거 예약하기라는 버튼이 눈에 들어오실 것입니다. 그리하여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service를 사용하기 위해 약관에 동의를 하고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한 후 배출할 품목을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폐가전제품 무상수거 service를 통하여 알뜰하게 물건을 버릴 수 있도록 하고 나라 경제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직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기능사 시험일정 알아보세요 (0) 2019.10.06 전세계약시 유의사항 이것만 지키세요 (0) 2019.10.04 일본 유학 좋은 점 안 좋은 점 (0) 2019.09.25 경력증명서 양식 업로드 (0) 2019.09.24 가스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여기서 풀자 (0) 2019.09.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