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국민연금 2022. 10. 12. 11:07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 하세요.
직장을 다니는 사람, 개인사업을 하는 사람 등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국민이라면 국민연금이라는 제도에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나중에 은퇴를 하고 나서의 안정적인 삶을 위해 지금 납입을 하는 것인데요.
이러한 국민연금 제도에 가입을 하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라는 문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이직 등을 할 때 제출해야 할 일이 생기는데요.
이직을 하는 회사에서 해당 당사자의 이전 회사 경력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국민연금 가입내역이기 때문입니다. 경력증명서를 요구하는 회사도 있지만,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요구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직장에 다니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국민연금에 가입을 해야 하고, 그 이력이 고스란히 나오는 문서이기 때문이죠. 안 좋은 마음을 품고 경력을 속일래야 속일 수가 없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발급 방법 공유 드립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진행 가능합니다.
전자민원 → 개인민원을 눌러주세요.
인증서 등을 사용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개인서비스 → 조회를 클릭합니다.
증명서 등 발급을 누릅니다.
가입증명서(국/영문)을 누릅니다.
국문증명서 or 영문증명서 등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하신 후,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① 전체 버튼을 누르면 여태까지 다닌 모든 직장 내역을 출력할 수 있고 특정 사업장 선택을 누르면 원하는 회사만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② 출력을 원하는 회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③ 프린터 발급, 팩스 전송, 전자증명서 등 원하는 출력 방식을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것으로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 발급 관련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임의가입 자격 및 신청 방법 (0) 2022.10.12 국민연금 납부예외 유예 신청 방법 (0) 2022.10.12 국민연금 환급금 조회 홈페이지 (0) 2022.10.10 국민연금 가입내역 납부내역 납부액 조회 방법 (0) 2022.10.10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알아보기 (0) 2022.10.10 댓글